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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인포뱅크(주)(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이 약관은 그 내용을 회사가 서비스 화면을 통해 게시하고 이용자가 이에 동의를 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수정 2008.02.06)
4.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등록을 해지할 수 있으며, 개정된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5. 새로운 서비스가 개설될 경우 별도의 명시된 설명이 없는 한 이 약관에 따라 제공됩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1. 본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하여 별도의 정책 및 운영규칙과 함께 적용됩니다.
2.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 받은 개인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2.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수정 2008.02.06)
3.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 받은 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등록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것을 말합니다.
5. 캐쉬 :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있어 사용할 수 있는 사이버머니를 말합니다.
6. 스팸 : 정보통신망을 통해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일방적으로 전송 또는 게시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홍보를 말합니다.
7. 불법스팸 :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하여 전송 또는 게시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홍보를 말합니다.
8. 휴면아이디 : 12개월 이상 로그인을 포함한 서비스 이용이 없는 아이디를 말합니다.

제 2 장 회원가입과 정보변경 및 회원 탈퇴

제5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서비스신청시 본 약관을 읽고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하고,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성실히 기입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하며 회사는 특별히 하자가 없는 한 접수한 순서대로 등록신청을 승낙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온라인 등록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하며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실명과 휴대폰번호를 기재하여야 합니다.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의 제한을 받게 되며 관련법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본인 명의를 증명할 수 있는 발신번호를 서비스에 사전 등록하여야 합니다. 발신번호를 사전에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다음 각 호의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 등록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 관련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다. 본인 명의를 증명할 수 있는 발신번호를 사전에 등록하지 않는 경우
라. 기타 회사의 사정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5. 회사는 다음 각 호의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할 수도 있습니다.
가.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나.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다.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라. 부정한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마. 기타 회사가 정한 등록신청 요건이 미비 된 경우

제6조 (개인정보의 보호)
1.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을 합니다. 단, 회원이 게시판 등 온라인상에서 자발적으로 제공하는 개인정보는 다른 사람이 수집하여 사용할 가능성이 있으며 이러한 위험은 개인에게 책임이 있고 회사에는 책임이 없습니다.
2.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해당 서비스의 양적, 질적 향상을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 이를 수집하여 회사의 각종 서비스 등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으로 하되, 필요한 경우 보다 더 자세한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4.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에 개시된 개인정보보호정책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5. 이용자가 제공한 개인정보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누설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회사는 회원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목적으로 여러 분야의 전문 컨텐츠 사업자 혹은 비즈니스 사업자와 함께 파트너쉽을 맺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회사는 위와 같이 회원이 파트너쉽을 맺은 협력업체를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회원 가입 시 입력 받은 개인정보로부터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제한된 범위의 개인정보를 협력업체가 이용하게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을 통해 원치 않는 서비스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제7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온라인으로 직접 수정해야 하며, 관리자에게 수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때 변경하지 않은 정보로 인해 발생되는 문제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제8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서비스 이용제한 등)
1. 회원은 탈퇴를 희망하는 경우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정한 양식에 의하여 회원 탈퇴를 즉시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자격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가.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및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나.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 및 정보통신서비스 이용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다. 제공되는 정보를 변경하는 등 회사의 운영을 방해한 경우
라.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및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마. 방송통신위원회∙미래창조과학부∙한국인터넷진흥원 등 관계기관이 불법스팸 또는 의도적으로 발신번호를 변작한 문자의 전송사실을 확인하여 이용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바. 대량으로 스팸을 전송하여 시스템 장애를 야기했거나 야기할 우려가 있는 경우
사. 스팸릴레이로 이용되거나 웜에 감염되어 스팸을 전송한 경우
아. 해당 광고를 수신한 자가 수신거부를 요청하였으나 지속 재전송한 경우
3. 회사가 회원자격 및 서비스 이용을 7일 간 제한 정지 시킨 후 1개월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 정지의 사유가 해소되면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가능하게 합니다.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다만, 회원이 다음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지체없이 회원등록을 말소할 수 있으며, 그 사실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미리 통지하는 것이 곤란한 경우 회원등록을 말소한 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가. 이용정지 기간 경과 후에도 지속적으로 불법스팸 또는 의도적으로 발신번호를 변작한 문자를 전송하는 경우
나. 당해 연도에 2회 이상 이용정지를 당한 경우
다. 스팸 발송으로 인해 이용정지를 당한 경우 이용 정지와 동시에 회원자격 상실
5. 회사는 회원의 이용정지 또는 회원등록 말소 등 조치에 대해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다만, 사전에 회원이 제공한 연락처로 연락이 곤란한 경우 선조치후 24시간 이내에 재고지 하거나 홈페이지 공지로 갈음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불법 스팸을 전송한 사실을 확인한 경우, 한국인터넷진흥원 불법스팸대응센터에 관련자료를 첨부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7. 미래창조과학부 (거짓으로 표시된 전화번호로 인한 이용자의 피해 예방에 관한) 고시 제2015-32호 제10조, 제 11조에 따라 의도적으로 발신번호를 변작하여 문자를 전송한 회원의 회선 또는 서비스를 최대 30일간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단 악의적인 목적 없이 회원의 실수로 인해 변작된 경우 이용자의 소명을 받고 심사 후 서비스를 재개할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12개월 이상 로그인을 포함한 서비스 이용이 없는 아이디에 대해 휴면아이디로 분류하여 로그인을 비롯한 서비스 이용을 정지하며, 휴면아이디의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다른 아이디와 별도로 관리합니다.

제 3 장 각 당사자의 의무

제9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포함)의 보호, 관리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3.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관계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4. 회사는 회원 개인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는 예외입니다.
가. '정보통신망법' 또는 전기통신기본법 등 관련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 또는 관련 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나.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다.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5.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 정보에 관한 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기술적 조취를 취하여 의도적으로 발신번호를 변작한 메시지 또는 사전에 등록하지 않은 발신번호를 사용한 문자 전송을 차단합니다.

제10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모든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등록 양식에서 요구되는 내용들에 대해 진실되고 정확하며 현재의 사실과 일치되는 완전한 최신의 정보를 제공하고 유지합니다.
3. 회원은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관리할 의무를 가지고 있으며, 그에 대한 회원의 관리 소홀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하여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4.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되며,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5. 회원은 '정보통신망법' 및 기타 관련 법령을 위반하지 않도록 준수하여야 합니다.
6. 회원은 ‘전기통신사업법 제84조의 2(전화번호의 거짓표시 금지 및 이용자 보호)’에 의거 발신번호를 사전에 등록하고 등록된 번호로만 문자를 발송하여야 합니다.
7. 회원은 발신번호 등록을 위한 증빙 서류 제출 시 사실과 정확히 일치하는 정보만을 회사에 제공해야 합니다. 증빙 서류에 거짓된 정보가 있을 시 그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8. 회원은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및 기타 방법에 의하여 상업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제11조 (회원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1. 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의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ID와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회원ID와 비밀번호를 도용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제 4 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12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가. 휴대폰으로 문자메시지를 전송하는 서비스
나. 주소록 서비스
다. 기타 회사가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협력계약 등을 통해 회원들에게 제공할 일체의 서비스
2. 회사는 제1항에서 정한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으며, 그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13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13조 (정보의 제공 및 통지)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 혹은 문자메시지, 기타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1주일 이상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 및 고지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서비스 이용시간 및 중단)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가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동안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운영상의 목적(서버의 정기점검관리 및 보수 등)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 이를 공지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나.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다. 설비 장애 또는 이용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라. 회원이 광고성 정보를 전송함으로 인해 회사의 서비스 제공에 장애가 일어나거나 일어날 우려가 있는 경우
마. 회원이 수신을 원하지 않는 자에게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바. 이용계약을 통하여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가 불법 광고성 정보 전송에 이용되고 있는 경우
사. 회원이 의도적으로 발신번호를 변작한 메시지 또는 사전에 등록하지 않은 발신번호를 사용한 문자 전송 하는 경우
아.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3. 정보통신망법 이용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 광고성 정보 전송 시 준수해야 하는 광고 표기 의무를 위반한 경우 메시지 수신자의 신고 또는 고객 불만 접수를 통해 인지한 날로부터 서비스 이용을 7일간 정지하며, 정지 기간 중에 광고 표기 의무를 준수하더라도 7일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15조 (광고 게재)
1.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동의한 회원에 한해서 회원가입 시 입력한 회원의 이메일 및 휴대폰번호로 광고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화면, 홈페이지, 이메일 등을 통해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6조 (회원 게시물의 저작권 및 관리)
1.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의 정확성 및 신뢰도 등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 게재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전송, 수신한 내용물 및 그 결과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으며,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게시물을 임의로 삭제 할 수 있습니다.
가. 타인을 비방하거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다.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경우
라. 범죄행위에 관련된다고 판단되는 내용인 경우
마. 회사의 지적재산권,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바. 특정제품의 선전 등 기타 상용목적으로 게시되는 내용인 경우
사. 입력된 정보를 무단 개조하는 경우
아. 타 회원의 회원 ID, 비밀번호를 도용하는 경우
자. 게시판의 목적에 맞지 않는 사이버 시위 및 도배 목적의 내용인 경우
차.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7조 (지적소유권의 보호)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모두 회사에 귀속하며 서비스 외에서의 복제, 전송, 배포 등의 일체의 이용은 금지됩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임의가공, 판매,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컨텐츠 및 서비스에 대해서는 회원이 단순 링크의 방법이나 기타 전자적인 방법을 통하여 본 사이트 외에서 이용하는 것은 상업적 목적 여부를 불문하고 금지됩니다.

제 5 장 디지털화폐 정책

제18조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한 디지털 화폐로 캐쉬를 운영합니다.
1. 캐쉬는 휴대폰, 신용카드, 계좌이체, 무통장입금, OK캐쉬백등 기타 회사가 정한 결제수단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타인의 결제수단을 이용하여 캐쉬를 구매할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캐쉬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지불 수단으로 사용되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시점에서 차감이 됩니다. 서비스상에 중대한 하자에 의해서 구매한 서비스가 불량했을 경우 재충전 혹은 서비스 복원으로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4. 캐쉬는 아래 조항에 따라 환불할 수 있습니다. (수정 2008.02.06)
가. 회사가 지정한 결제 수단으로 캐쉬를 구매하였으나 오(5)영업일 이내 충전이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나. 회사가 지정한 결제 수단을 통해 캐쉬를 구매하고, 해당 구매일로부터 십(10)일 이내에 캐쉬에 대한 사용이 전혀 없는 경우.
다.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캐쉬 구매가 중복으로 발생한 경우. 단,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캐쉬 충전이 중복으로 이뤄진 경우는 제외됩니다.
라. 서비스 제공 중에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서비스에 중대한 장애가 발생한 경우. 단,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에 대한 대가는 환불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마. 그 외 회사가 회원의 환불요청 사유에 대해 정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5. 환불을 원하는 회원은 회사의 "고객센터"또는 "콜센터"를 통하여 환불 신청이유를 회사에 통지하고 회원 본인이 직접 환불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6. 회사는 환불 신청이유를 심사한 후 환불 신청 이유에 따라 회원에게 약관에 따라 산정된 금액으로 회원으로 계좌에 현금입금의 방법으로 환불하여 드릴 수 있습니다.
7. 환불 신청시 결제금액에 따라 추가 증여된 캐쉬를 제외한 후 사용건수에 따른 전송요금, 재정경제부에서 고시한 <인터넷이용관련소비자피해보상>에서 규정한 위약금(총 이용료의 10%) 및 PG수수료, 송금비용을 제외한 잔액을 환불하여 드립니다. 단, 위약금 및 PG수수료, 송금비용, 결제금액에 따라 추가 증여된 캐쉬의 합계는 최소 1,000원 입니다. 따라서 1,000원 미만의 금액은 회원 탈퇴시 자동 소멸됩니다. (수정 2007.01.30)
8. 아래 사유로 탈퇴처리 된 경우에는 캐쉬는 자동소멸됩니다. (수정 2008.02.06)
가. 회원의 귀책사유로 탈퇴된 경우
나. 회원의 귀책사유로 탈퇴한 경우
다. 제2장 8조(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서비스 이용제한 등), 제3장 10조(회원의 의무)에 따라 탈퇴한 경우
9. 2008년 2월 6일 이후 구매한 캐쉬는 일정기간 사용이 없는 경우 상사소멸시효에 따라 소멸됩니다. (수정 2008.02.06)
가. 최초 서비스에 가입하여 캐쉬를 충전하고 육십(60)개월이 경과하는 동안 단 한번도 캐쉬를 사용하지 않은 경우 회원에게 충전된 캐쉬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나. 서비스 이용중에 육십(60)개월이 경과하여도 단한번도 캐쉬를 사용하지 않은 경우, 결제를 하지 않은 경우에 회원에게 충전된 캐쉬는 자동으로 소멸되며, 캐쉬의 추가적인 적립 또는 캐쉬에 대한 사용이 있을 경우 해당 사용일자를 기준으로 육십(60)개월간 다시 유효하게 됩니다.
다. 상기 가, 나 조항에서 규정하는 캐쉬의 소멸은 서비스를 통해 무료로 획득한 캐쉬와 엠앤상품권과 이벤트를 통해 획득한 캐쉬에도 해당됩니다.
10. 스팸 발송으로 인해 수신자의 스팸 신고가 접수되거나 회사의 스팸 필터링에 접수되는 경우 등 스팸으로 판단될 경우 해당 회원에 통보한 후 강제 탈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향후 서비스 이용이 불가합니다. 또한 회사의 스팸 관련 규약에 따라 잔여 캐쉬는 금액에 상관없이 환불하지 않으며, 추가적으로 발생하는 회사의 모든 손해는 회원이 모두 책임집니다. (수정 2007.03.20)
11.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못한 경우(보통 SMS 전송을 의미함), 사용한 캐쉬나 포인트를 최장 25시간 이내에 자동 재충전 처리되며, 기타 서비스의 문제 발생시 관리자의 확인절차 후 그 이유가 정당할 때 신속히 처리합니다.
12. 회사는 관계법령의 변경 등 합리적인 사유 발생 및 회사 정책상 변경이 필요한 경우, 캐쉬 및 마일리지 운영정책을 변경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해당 사실을 제12장 2조에 따라 서비스에 공지합니다. (수정 2008.02.06)

제 6 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19조 (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적절하고 빠른 조치를 취합니다.
2. 회사는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제20조 (손해배상)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이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1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서비스 이용 중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이 발생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약관에 명시된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의 불이행에 관하여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회사의 연결 사이트에 대해 보증책임을 지지 않으며 따라서 연결 사이트와 이용자간에 이루어진 어떠한 거래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해 그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 책임이 면제됩니다.
6. 해당 서비스나 디지털 컨텐츠가 회원의 특정한 목적이나 필요를 충족시킨다는 보장이 없습니다. 따라서 이용에 있어서 품질, 성능, 정확도 또는 노력의 면에서 회원의 불만족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이 '정보통신망법' 또는 관련 법령을 위반하여 전송한 스팸 또는 불법스팸으로 인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 (분쟁의 처리)
회사에 귀책사유가 명백히 인정되는 경우, 회원은 회사를 상대로 소송 등을 제기하기 전에 우선 회사에 이를 알려 원만히 분쟁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23조 (관할 법원)
이용자와 회사간에 서비스 또는 본 약관에 관한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을 할 필요가 있을 때에는 회사의 사업장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제1조 시행일
본 약관은 2002년 12월 28일부터 시행됩니다.

부칙
제1조 시행일
본 약관은 2005년 7월 27일 부터 시행됩니다.

부칙
제1조 시행일
본 약관은 2006년 4월 7일 부터 시행됩니다.

부칙
제1조 시행일
본 약관은 2008년 2월 6일부터 시행됩니다.

부칙
제1조 시행일
본 약관은 2015년 10월 16일부터 시행됩니다.

부칙
제1조 시행일
본 약관은 2016년 07월 22일부터 시행됩니다.

부칙
제1조 시행일
본 약관은 2017년 08월 31일부터 시행됩니다.

기업형 대용량 SMS 전송 서비스 M&sms (www.mnsms.co.kr)

동의합니다. 동의하지 않습니다. (동의 거부 시 회원 가입을 하실 수 없습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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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이용 목적 개인정보 항목 보유기간
개인회원  회원 관리 및 분석,
본인 여부 확인,
중요 서비스 내용 전달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성별, 이메일, 이메일 수신동의, 휴대전화 번호, SMS 수신동의, 사용IP 회원 탈퇴 시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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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이용 목적 개인정보 항목 보유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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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처리위탁

회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위탁 처리할 경우 위탁하는 내용 및 수탁자를 고지하고,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해 관련 법규를 준수하고 이를 감독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한국모바일인증㈜  휴대폰 본인 인증
 (발신번호 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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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팸 관련 규약사항

회원 가입자 및 서비스 이용자는 본 서비스 회원 가입 및 서비스 이용 신청과 관련하여 아래의 스팸 메시지의 정의 규정"과 "영리 목적 SMS 전송 규정" 사항에 대한 관리 의무에 동의합니다.

1. 스팸 SMS 정의 규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대표적 정의 : 휴대폰 등 정보통신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의 단말기로 본인이 원치 않음에도 불구하고 일방적으로 전송되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
나. 특성
- 원하지 않음 또는 요청하지 않음 : 스팸SMS의 핵심적인 특징은 수신자가 원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 상업성 : 전송되는 SMS의 목적이 상업성을 띄고 있다면 이 또한 스팸을 구성하는 한 요인이 됩니다.
- 대량성 : 스팸의 큰 특징 중 하나가 대량성이라 할 수 있습니다.
- 기타 특성 : 스팸은 기술적 조작을 통하여 전송자의 신원을 숨기고 반사회적이거나 악의적이고 불쾌한 내용을 포함하며 반복적으로 불특정 다수에게 전달됩니다. 또한 대부분의 스팸은 수신자의 동의 없이 수집되거나 판매된 전화번호를 이용하여 전달됩니다.
다. 전송유형별 분류
- SMS(Short Message Service) 스팸
* 회신 번호란에 이동전화 번호만 입력 : 다른 내용없이 본문 및 회신번호란에 이동전화 번호나 일반 전화번호만 남겨 이용자가 호기심에 전화를 걸면 음성 광고로 연결
* 사적인 메일로 위장 : 본문에 광고가 아닌 사적 메시지로 위장하고 회신번호란에 이동전화번호를 남김
* 회신번호란에 Call-back URL 입력 : 회신번호란에 전화번호 대신 Call-back URL을 입력, 통화버튼을 누르면 무선인터넷에 연결되어 해당사이트로 이동
- MMS(Multi-media Message Service) 스팸
* 회신번호란에 개인 이동전화번호 입력 후 무선인터넷으로 연결을 유도하여 멀티미디어를 이용한 광고메시지를 전달

2. 영리목적 SMS 전송 규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사전 동의 :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고자 하는 자는 당해 수신자의 사전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나. 광고 전송시 표시 사항 : 광고할 내용 앞에 "(광고)" 문구를 표시해야 하며, 광고전송자의 명칭 및 연락처를 밝혀야 합니다. 전송자의 명칭은 수신자가 재화 및 서비스를 이용했거나 사전 동의를 했다고 식별할 수 있는 정도의 표현이어야 하며, 전송자 연락처 정보는 일반적인 광고 전송 허용 시간(오전 8시~오후 9시 사이)에 광고수신자가 전송자와 언제나 연락할 수 있는 정보이어야 합니다.
다. 수신 거부 및 수신 동의의 철회 : 수신자가 비용을 들이지 않고 용이하게 수신거부 또는 수신동의의 철회를 할 수 있는 방법을 명시해야 합니다. 다만, 수신자의 동의를 얻었을 경우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라. 광고 전송 허용 시간 : 광고성 SMS 는 당일 오전 08시부터 오후 9시 이전에 한하여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오후 9시부터 그 다음날 오전 8시까지의 시간에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고자 하는 자는 전항의 '사전 동의'의 규정에 불구하고 당해 수신자로부터 별도의 사전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마. 스팸을 위한 기술적 조치 금지 : 영리를 목적으로 광고를 전송하는 자는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기술적 조치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광고성 정보 수신자의 수신 거부 또는 수신 동의의 철회를 회피, 방해하는 조치
② 숫자, 부호 또는 문자를 조합하여 전화번호 등 수신자의 연락처를 자동으로 생성하는 조치
③ 광고성 정보 전송자의 신원 또는 광고 전송 출처를 은폐하기 위한 각종 조치
바. 수신거부후 재전송 금지 : 영리 목적의 광고성 SMS를 받고 싶지 않다는 의사를 밝힌 수신자에게 계속 SMS를 전송해서는 안됩니다.

위와 같은 스팸 메시지 관련 의무 사항을 위반하였을 경우 "인포뱅크(주)"는 회원약관 제 18조 10항에 따라 발송 회원에 대해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위 규정을 어겨 메시지가 발송되어 일어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인포뱅크(주)"는 면책됩니다.
또한 "이용자"가 위에 명시한 스팸관련 규약사항을 위반함으로써 "인포뱅크(주)"가 물질적 정신적 손해를 입을 경우, "이용자"는 "인포뱅크(주)"가 입은 손해를 책임질 의무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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